더블 마일리지란?
국내 최대 의류 회사인 한섬에서 일 년에 두 번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시즌 오프를 하지 않은 한섬의 탑 브랜드들을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찬스예요.
더블 마일리지의 개념이 낯선 분들은 이전에 올린 아래 포스팅을 먼저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더블 마일리지가 단순히 구매 적립 마일리지를 두 배 적립해 주는 개념이 아니랍니다.)
일년에 두 번뿐이라서 구매 계획이 있다면 잘 활용해야 합니다. 게다가 올해는 예전대비 백화점 할인 행사가 축소되어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할 것 같아요.
한섬의 오랜 팬으로서 이번에는 좀 골치가 아프네요. 유통 채널별로 혜택을 정리해 보면서 고민을 좀 해봐야겠어요.
더블마일리지 적립률
더블 마일리지 적립률은 브랜드마다 달라요.
시즌 오프 제외인 탑 브랜드들 대부분은 100만 단위에 10만 마일리지 적립입니다.
100만 원 이상 구매 시 10만 마일리지, 200만 이상 구매 시 20만 마일리지 이렇게 적립돼요. 지난 포스팅을 읽어보신 문들은 아시겠지만 199만 원 구매 시에도 10만 마일리지라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타임, 마인, 랑방 같은 인기 브랜드들은 거의 100만 단위 적립 대상이나 구매 계획을 잘 세워보세요.
백화점 혜택: 카드 10% 상품권 7%
백화점 행사는 3월 14일부터 3월 17일까지 시작됩니다.
백화점 카드 10% + 6개월 무이자
백화점 등급이 높아 상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잖아요. 옷을 이렇게나 많이 사는 저도 무적 10% 등급에는 이르지 못했답니다.
하지만, 많은 한섬 브랜드의 매장에서 200만원 혹은 300만 원 이상 결제 시 10% 카드 할인혜택을 적용해 줍니다. 매장 매니저님께 문의하시면 알아서 해주실 거예요.
지금 당장 옷을 살 계획이 없는데 할인 혜택은 놓치고 싶지 않으시다면 '선수금'제도를 활용해 보세요. 매장 선수금 제도에 대해서도 지난 포스팅에 상세히 적어 두었습니다.
결제 금액이 커서 부담스럽지만 대신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이 있어요. 예전에는 12개월 해준 적도 많았는데 아쉽네요.
백화점 상품권 7%
10+10+10은 그동안 더블마일리지의 불문율과도 같았어요.
백화점 카드 10% + 상품권 10% + 더블 마일리지 적립 10%
이렇게 하면 대략 27% 이상의 할인율 나옵니다. 텐텐텐 혹은 트리플 텐이라 불리는 할인율은 한섬 개미지옥 탐험가들에게는 중요한 숫자예요.
아우터 하나에 백만 원을 호가함에도 한섬의 탑 브랜드 인기제품들은 상설까지 차례가 오지도 않거든요. 어떻게든 정상에서 승부를 봐야 하는데 최적의 할인율을 놓칠 수 없죠. 그런데!! 올해는 상품권 할인율이 7%로 떨어졌어요. ㅠ.ㅠ
요즘 백화점들 실적이 안 좋다 하더니 그 영향인 걸까요? 물론 10+10+7도 25%에 가까운 할인율이지만 한섬 제품들 가격대가 워낙 후덜덜 해서 2~3%도 크게 느껴지네요. 더마의 배신입니다.
그동안은 더블 마일리지 기간에 무조건 백화점 매장에 선수금을 넣곤 했는데, 올해는 더한섬닷컴이나 한섬 하우스에도 관심이 많이 가네요.
1천만 원 이상 구매시 20만 추가 적립
백화점 매장에서 천만원 이상 결제 하면 20만 마일리지 추가 적립됩니다. 할인율을 2% 높일 수 있겠네요. (해당 사항 있으신 분들 부럽습니다!)
사실 한섬 옷들 신나게 사다 보면 1년에 천만 원 넘기는 게 어렵지 않죠. 선수금은 사용 기한도 없어서 몇 년 치를 결제한다고 생각해도 되긴 합니다. 하지만 한 번에 결제하는 건 또 다른 얘기인 것 같아요.
한섬 신규 가입 고객은 3만 마일리지 즉시 지급/차감 혜택이 있네요. 해당되시는 분들 꼭 챙기세요~!
더한섬닷컴 혜택: 쿠폰 레디백
10% 쇼핑백 쿠폰
백화점 매장들에서 더블 마일리지 기간에 보통 10% 카드 혜택을 적용해 주니 몰에서도 비슷하게 맞추는 것 같아요. 더한섬닷컴에서도 정상 상품 구매 시 10% 쿠폰을 제공합니다.
추가 상품 쿠폰 (50만/80만)
상품권 행사와도 맞추기 위함인지 추가 상품 쿠폰도 제공해요. 쇼핑백 쿠폰과 중복 적용이 돼서 메리트가 큽니다. 한섬몰에서는 중복 적용되는 쿠폰을 만나기가 쉽지 않거든요.
다만, 해당 쿠폰은 제한이 있어서 머리를 잘 굴려야 해요. 50만 원/80만 원 이상 제품 구매 시(상품별) 사용할 수 있는 5만원/8만원 쿠폰이 한 장씩만 제공되거든요. 10% 할인 후 50만 원이나 80만 원이 넘는 정상 상품에 사용할 수 있어요.
올해 상품권 행사가 축소되어 상품 쿠폰을 최대로 촬영한다면 백화점 할인율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 수도 있겠어요.
레디백 증정 (100만 원 이상)
더블마일리지 기간마다 온라인에서는 구매 금액 사은품을 증정했었죠. 아무래도 할인율에서 백화점에 밀리기 때문? 올해는 100만원 이상 구매 시 레디백을 주네요. 일단 사진 이미지로는 괜찮아 보이네요.
10% 쿠폰 쓰고 상품 쿠폰도 다 쓰고 레디백에 더블 마일리지까지 받는다면 온라인 구매가 나을 수도 있겠어요.
한섬 하우스 혜택: 5% 추가 적립 SMEG 토스트기 오브제 와인셀러
한섬 우수 고객 등급이 있는 분들께 더 한섬 하우스는 좋은 선택이죠. 등급에 따라 상시 10~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거든요. 수도권에 매장이 없는 것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5% 추가 적립 (1천만 원 이상)
더블 마일리지 기간 동안 한섬 하우스에서는 1천만 원 이상 구매 시 마일리지 5%를 추가 적립해 준다고 하네요. 그럼 트리플 마일리지입니다! 1천만 원의 허들이 있긴 하지만 백화점 보다 3% 더 크고 전체 할인율로 보면 꽤 메리트가 있어요.
만약 한섬 최고 등급을 가진 분이라면 하우스 상시 할인 20%에 트리플 적립까지 받으실 수 있겠네요. 어차피 최고 등급 이신분들은 1천만 원이 큰 금액이 아니실 것 같아서 혜택을 충분히 활용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SMEG 토스트기 증정 (300만 이상)
한섬 하우스에서 300만 원 이상 구매 시 SMEG토스트기를 증정한다고 해요. 검색해 보니 SMEG토스트기가 20만 원 정도 하는 것 같아요. 디자인도 예쁘고 실용성도 있어서 괜찮은 사은품인 것 같아요.
오브제 와인셀러 증정 (500만 이상)
한섬 하우스에서 500만 원 이상 구매 시 LG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와인셀러를 증전한다고 합니다.
사진 이미지를 보니 8병이 들어가는 모델인 것 같아요. 해당 모델 가격이 공식몰 기준 35만 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금액대 차이가 있지만 더한섬닷컴 증정품에 비해 좋긴 합니다.
한섬 하우스는 부산, 제주, 광주에 매장이 있는 것으로 알아요. 해당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하우스 이용도 적극 고려해 보세요. 올해는 백화점 상품권 행사가 축소되어 하우스로도 많이 가실 것 같아요.
멤버스 경품 이벤트 (백화점 & 한섬하우스)
백화점과 한섬하우스 더블 마일리지 참여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품 이벤트도 있네요.
구매 고객 대상으로는 스타벅스 금액권을 증정하고요. (당첨 확률 희박) 스텐바이미고, 마일리지 50만 점, 와인셀러는 1,5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경품입니다.
H패션 추가 혜택 (15% 쿠폰, 더블 적립, 추가 포인트)
H패션몰로 한섬 산하로 편입된 거 아시죠? 그 이후 더한섬닷컴에 있던 톰그레이 하운드나 폼 시리즈나 클럽 모나코 같은 브랜드들이 H패션으로 이사하기도 했어요. (결국 톰그레이 하운드와 폼 시리즈 등 일부는 다시 컴백)
더블 마일리지 기간 동안 H패션 몰에서도 15% 장바구니 쿠폰과 15,000H.PLUS포인트를 증정합니다.
등급별 마일리지도 더블 적립되고요. 금액 단위가 아닌 순수 더블 적립이네요. 굿!
50/100만 원 이상 구매 시 5/10만 H.PLUS를 추가 지급해주기도 합니다. 잘 활용해 보세요.
미리 결정하고 빠르게 선점
한섬에는 역사가 길고 단골이 많은 브랜드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일단 핏이 참 예쁘고 소재에 대한 만족도도 높아서 옷 욕심 있는 사람들에게는 그야말로 개미지옥입니다.
더블 마일리지 기간이 시작되면 매장이든 온라인이든 인기 상품들의 재고가 빨리 소진되는 편이라서 위시템을 미리 결정하시고 빨리 움직이시길 추천드려요.
특히 온라인은 행사 시작되면 재고가 빠르게 사라지곤 해요. 올해는 상품권 행사가 축소되어 경쟁이 더 치열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구매 계획이 있으신 분이라면 더블 행사 시작 하는 3월 14일 자정이나 이른 오전시간에 발 빠르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Enjoy your sho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