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밴딩 투턱 벌룬스커트
인기상품이고 후기가 좋아서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실물을 보니 일반적인 턱 스커트들과 차별화되는 스커트였다. 튤립 라인 같은 느낌도 나고 벌룬핏의 느낌도 나서 유니크했다. 매우 시스템스러운 느낌. 다루기 편한 소재도 마음에 들었고, 밴딩이 들어가 착용감도 편해 구매 결정.
기본정보
23년 10월에 출시된 '백 밴딩 투턱 벌룬스커트'는 한섬 시스템 제품으로 품번은 SY2D9WSC522WM2, 가격은 33만 5천 원이다. 소재는 폴리에스터 75%, 레이온 20%, 폴리우레탄 5%, 혼방 소재로 인기가 많았던 초판에 이어 시즌 리오더 되었다.
소재
폴리에스터와 레이온 그리고 폴리 우레탄이 혼방된 소재이다. 두께감은 적당히 도톰하면서 탄성이 좋은 편이며 모양이 잘 잡힌다. 계절에 크게 구애받지 않을 소재감으로 코디하기에 따라 4계절 활용 가능한 소재다.
핏
도입부에 언급했던 대로 튤립 스컷과 벌룬 스컷의 느낌이 모두 난다. 착용 시 흡사 '뒤집힌 튤립 모양의 항아리'와 같은 라인의 핏이 나온다. 탄성이 좋으면서도 적당히 도톰해서 착용 시에도 핏이 무너지지 않고 잘 유지되는 편이다.
허리 밴딩이 있지만 허리 사이즈가 넉넉하지는 않다. 살짝 긴장감 있게 입어야 핏이 더 예쁘기 때문에 정 사이즈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이즈만 맞게 입으면 체형에 관계없이 예쁜 핏이 나올 스커트이다.
디자인
지퍼
지퍼는 옆지퍼로 되어 있다. 메탈 컬러의 볼드한 지퍼가 새카만 블랙 스커트와 대비되며 또 하나의 디자인적 요소가 되어 준다. 지퍼의 디테일이 스커트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면서도 특별함을 더해준다. 지퍼는 여밈 고리가 따로 없는 형태이지만 잠겄을 때 안정감이 있는 편이고 작동도 부드럽게 잘 된다.
허리밴딩
시스템 백 밴딩 투턱 벌룬스커트의 장점 중 하나는 뒤 허리 밴딩이다. 스타일리시함에 편안함까지 더해진 것이 훌륭하다. 스커트와 동일한 소재로 마감되어 룩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깔끔하다. 허리 밴딩의 탄성은 중간 정도로 느슨하지도 타이트하지도 않으며 적당히 쫀쫀한 느낌이다.
안감
시스템 백 밴딩 투턱 벌룬스커트는 맨다리에도 타이즈에도 매치하기 좋은 스커트이다. 안감이 있어 더욱 안정적으로 착용이 가능하다. 안감 기장도 충분히 길어 만족스럽다.
주머니
좌우 양옆에 위치한 턱 디테일에서 살짝 내려온 지점부터 주머니가 시작된다. 주머니의 디테일이 또 하나의 디자인 요소가 되는 느낌이다. 예사롭지 않은 주머니의 존재가 스커트를 더 특별하고 사랑스럽게 만드는 듯하다.
착용감
소재 자체의 탄성이 좋은 데다가 허리 밴딩까지 있어서 착용감이 정말 편하다. 신축성이 좋으면서도 나풀거리지 않고 적당히 무게감 있게 떨어져서 오히려 활동성이 더 좋아진다. 야근이 있거나 외부 활동이 많은 날에도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은, 흡사 '트레이닝 스커트'의 느낌이다.
내구성
얇지 않은 소재감이다. 활동을 많이 한 뒤에도 구김이 거의 가지 않는다. 쉽게 후줄근해지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합성 혼방 섬유에 블랙 컬러라서 손상 걱정이나 오염 걱정 없이 자주 입기 좋다.
총평
스타일리시한 외관과 편안한 착용감의 조합이 너무나 만족스러운 스커트다. 은근 유니크해 보이지만 기본 블랙 스커트의 기능도 충실해서 특별한 코디가 필요 없이 편하게 어디든 어울린다. 러블리한 플랫 슈즈에 매치해도 예쁘고 시크한 청키 부츠에도 예쁘다. 데일리 룩에서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룩까지 활용이 가능할 듯하며 여행 시 꼭 챙겨가고 싶은 아이템이다.
블랙 스커트는 흔한 아이템이지만 이 시스템 볼수록 매력적이다.
백 밴딩 투턱 벌룬 스커트
품번: SY2D9WSC522WM2
가격: 335,000원
제조국: 한국
제조연월: 2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