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한섬 더캐시미어 크롭 가디건 구매 후기

외면의힘 2024. 2. 7. 17:01

크롭 가디건

모델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나았다. 카키 컬러의 경우 카키와 브라운 톤의 다양한 원사가 조합되었는데, 카키와 브라운이란 조합 자체도 세련되고 신선했지만, 카키자체도 여러 톤의 카키였고 브라운도 여러 톤의 브라운이라 실제로는 훨씬 더 섬세하고 고급스러웠다.
 
처음에 가디건치고 가격이 부담스럽다 느껴졌는데, 여러 컬러의 원사를 넣었기 때문에 공정이 조금 까다로웠고 그래서 가격이 다소 높아진 게 아닌가 싶다. 이렇게 정교한 멜란지 컬러는 이 정도의 고급 브랜드가 아니면 만나기가 어렵기 때문에 소장가치가 있어 보여 선택하게 되었다.

 

기본정보

22년 10월에 출시된 '캐시미어 크롭 카디건'은 한섬 더캐시미어 제품으로 품번은 CM2CAKCD131W이고 가격은 74만 5천 원이다. 스코틀랜드 수입원사 캐시미어 100%로 제작된 제품이고 카키, 핑크,  그레이 세 컬러가 출시되었다.

 

소재

'Todd & Duncan' 사의 수입 원사, 캐시미어 100%
 
더캐시미어 니트에 자주 사용되는 'Todd & Duncan'의 캐시 100% 소재는 부드럽고 보온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며 주로 도톰한 니트류에 해당 사의 원사를 많이 사용한 것 같다. 캐시미어 크롭 가디건도 두께가 도톰하고 보온성이 매우 좋은 편이며 짜임이 쫀쫀한 편이라 무르지 않은 느낌이다.
 

캐시미어 100% 제품들은 무르고 부드러운 경우가 많은데, 캐시미어 크롭 가디건은 핏이 잘 잡히는 편이다. 원사 자체가 힘이 없지 않고 또 짜임이 짱짱한 편이라 캐시미어 100%에도 이런 핏이 가능한 것 같다.
 
착용 시 실루엣은 기대보다 더 여성스러운 편으로 퍼프소매와 크롭 한 기장감 그리고 어느 정도 탄성이 있는 허리 시보리가 귀엽고 사랑스러운 핏을 만들어준다. 기장감이 짧은 편이라 와이드 팬츠나 스커트와 매치하면 더 조화롭고 예쁜 실루엣이 나오는 듯하다.
 

디자인

버튼
버튼은 약간 아쉽다. 니트탑과 가디건을 구별하는 가장 큰 차이가 버튼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가디건의 전체 이미지에 버튼의 비중이 꽤 크다고 생각하는 편인데 소재의 퀄리티에 비해 버튼이 약한 느낌이다.

"THE'로고가 박혀 있는 금색의 중간 사이즈 버튼은 너무 평범하기도 하지만 소재의 장점인 멜란지 한 컬러감을 살려주지 못하는 점이 가장 아쉽다. 만약 색감이 더 돋보일 수 있는 버튼을 사용했다면 전체적인 분위기도 더 사랑스럽고 소재의 매력도 훨씬 더 빛났을 듯하다.
 
퍼프숄더
캐시미어 100% 소재로 된 퍼프숄더를 만나기 쉽지 않기 때문에 희소가치가 있다! 퀄리티가 좋은 소재이기 때문에 이런 디테일이 실현이 가능한 게 아닐까 싶다. 소재 자체의 두께감이 있는데 어깨에 셔링까지 있기 때문에 어깨가 꽤 부각되는 편이다.
 
시보리
손목과 허리 부분의 시보리가 탄성이 있는 편이라서 전체적인 실루엣을 둥글고 여성스럽게 만들어주며 오픈했을 때보다 버튼을 모두 잠겄을 때 더 예쁜 느낌이다. 골반이 작거나 하체가 빈약한 체형 보완이 가능하다.
 

착용감

입을수록 '소재가 좋다'는 느낌을 갖게 된다. 맨 살에 닿아도 거슬림이 1도 없어 이너 탑과 단독으로 입기에도 좋고 그렇게 착용했을 때 보드랍고 포근한 느낌 때문에 기분이 좋아진다. 보온성은 또 어찌나 좋은지 모른다. 한파 때마다 머릿속에 1순위로 떠오르는데, 얇은 터틀넥 이너와 함께 매치하면 자체 발열되어 후끈할 정도이다.
 

내구성

정상에서 구매 후 너무 만족스러워서 상설에서 하나 더 구매하게 된 가디건이다. 중복 아이템 구매를 지양하는 편임에도 재구매를 하게 된 이유가 바로 소재의 퀄리티와 내구성 때문이었다.
 
캐시미어 100%은 보통 무르고 약한 편이라 보풀도 많이 생기게 마련인데 정말 보풀이 잘 안 생긴다. 한섬 브랜드 중에서도 질 좋기도 유명했던 더캐시미어의 제품들이 최근 소재면에서 하향평준화 되는 느낌이라 섭섭함을 느끼던 중에 검증된 소재의 제품을 소장하는 게 낫겠다 싶은 마음이 들었다.
 

총평

입을수록 만족도가 높은 질 좋은 니트 가디건!
 
카키: 카키+브라운 = 세련된 느낌
핑크: 연핑크+크림옐로 =  사랑스러운 느낌
그레이: 연그레이+화이트 = 화사한 느낌
 
모델 사진이 너무 못 나온 편이다. 실물이 훨씬 낫고 입어보면 더더 낫다. 입어봐야 진가를 알 수 있다.

 

캐시미어 크롭 가디건
품번: CM2CAKCD131W
가격: 745,000원
제조국: 한국
제조연월: 2022.10

캐시미어 크롭 가디건 CM2CAKCD131W, 더한섬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