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스트 패널 레이어 니트 탑
전반적으로 심플한 느낌에 트임으로 포인트를 준 제품인데, 이렇게 심플하고 무난한 듯하면서도 한 끗이 있는 옷들을 좋아하기 때문에 흥미가 생겼다. 착용해 보니 핏도 예쁘고 컬러도 세련된 느낌이 들어서 구매 결정.
네이비와 핑크 중에 고민하다가 디테일이 세련된 느낌이 가까운 것 같아서 네이비로 결정. 옷 자체의 핏이 슬림하고 컬러까지 네이비라서 더 날씬해 보여서 만족.
기본정보
23년 1월에 출시된 '트위스트 패널 레이너 니트 탑'은 한섬 마인 제품으로 품번은 MN2D3KTO243W, 가격은 44만 5천 원이다. 100% 면소재로 컬러는 핑크와 네이비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다.
컬러
다크 네이버와 라이트 핑크 두가지 컬러를 모두 입어보았는데, 같은 디자인이지만 컬러에 따라 느낌이 많이 달랐다. 라이트 핑크 제품은 청순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이 강했고 다크 네이비 컬러는 세련된 느낌... 네이비 컬러가 출근복으로 활용하기 더 좋을 것 같고 팬츠와 스커트 모두 잘 어울릴 것 같아서 다크 네이비로 선택.
소재
면 100%소재의 니트로 두께감은 슬림한 편이다. 촉감은 부드러움과 까슬함이 동시에 느껴진다. 울 소재의 니트 제품보다는 신축성이 덜한 느낌이며 형태가 잘 유지되는 편이다. 네이비 컬러는 먼지가 조금 붙는 느낌이 있다. 여름 제품이라 크게 신경 쓰이는 건 아니지만 먼지 붙는 것에 민감한 분들은 핑크 컬러를 추천
디자인
트위스트 패널
트위스트 패널 레이어 니트탑이란 이름처럼 이 마인 니트의 디자인 포인트는 이름처럼 트위스트 디테일이다. 가슴 상단 부분에 마치 '슬리브리스와 가디건을 겹쳐 입은 듯' 이중 처리된 디테일이 세련되고 멋스럽다.
사실 이 디테일은 어떤 분들에게는 마이너스 요소가 되기도 하는 것 같은데, 그 이유는 트임 부분 때문에 활동시에 겨드랑이가 노출될 수 있기 때문. 다행히 나에게는 핏에 여유가 있어서 그런지 그 요소가 두드러지지 않아 불편하지 않다.
시보리
소매 부분과 허리부분에 시보리가 있는데, 꽤 탄탄한 편이다. 소매 시보리의 위치는 팔꿈치 아래로 내려와서 팔뚝을 조이는 느낌이 없고 활동하기 불편함이 없다. 허리 시보리 덕분에 핏이 더 예쁘게 연출되는 것 같다.
핏
90사이즈의 단일사이즈로 제작된 제품인데, 다른 원사이즈의 마인 니트에 비해 핏이 여유 있는 편은 아니다. 가슴단면이 45cm 정도인데, 소재의 탄성이 높은 편이 아니라 그런지 동일 사이즈의 다른 니트보다 타이트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 55 사이즈까지는 괜찮지만, 그 이상이신 분들은 타이트하거나 작다고 느껴지실 것 같다. 핏이 날씬해 여성스러운 느낌이 많이 난다.
착용감
가슬하면서 시원한 느낌이 있어서 여름 니트로 적당한 것 같다. 핏이 크진 않지만 조이는 느낌은 없어서 활동하기에 불편함이 없다. 총장이 50 정도인데 하단 시보리가 적당히 잘 잡아주고 조여줘서 기장감도 짧게 느껴지지 않는다.
총평
전반적으로 유니크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에 여성스러움이 더해진 마인 니트. 면 100소재라서 관리도 어렵지 않아 좋다. 팬츠 스커트 모두 잘 어울리고 의외로 데님과도 잘 매치되어 포멀 캐주얼 두루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 세련된 느낌이 강하면서 핏도 더 늘씬해 보이는 네이비를 추천. 화이트 스커트나 팬츠와 매치하면 정말 예쁨!
트위트스 패널 레이어 니트 탑
품번: MN2D3KTO243W
가격: 445,000원
제조국: 한국
제조연월: 2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