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케어플러스 세탁 이란
'한섬 케어플러스 세탁'이란 한섬 VIP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프리미엄 세탁 서비스입니다. 21년에 론칭된 서비스로 더한섬닷컴 온라인 멤버십, THE 클럽 등급 중 스타 등급 이상과 더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제공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케어플러스 세탁 신청 방법과 이용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케어플러스 세탁 신청 대상
케어플러스 세탁은 세탁 바우처를 소지한 VIP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바우처가 있어야 신청 가능합니다. 세탁 바우처 지급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THE 클럽 STAR 등급 : 바우처 2장
- THE 클럽 THE STAR 등급: 바우처 3장
- 더플러스 멤버십 가입: 바우처 1장
케어플러스 세탁 신청 방법
신청 방법은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더한섬닷컴 앱이나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신청 방법과 과정을 순서대로 차근차근 설명해 드릴게요.
01 수거/수령 방식 선택
케어플러스 수거 방법은 아래의 세 가지입니다.
앳홈, 택배, 매장방문
앳홈
비대면 방문 수거 서비스인 앳홈의 경우 아래와 같이 지역 제한이 있어서 해당 지역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택배
케어플러스 신청 시 '택배'를 선택 후 세탁물을 상자 포장해 내어 두면 됩니다. 보통 신청 후 2~3일 내 수거됩니다.
매장방문
온라인 신청 후 더한섬하우스 매장으로 방문해 세탁물을 전달합니다. 수거 의뢰가 가능한 더한섬하우스 매장은 청주점, 부산점, 광주점 세 곳입니다.
02 세탁 상품 선택
케어 플러스 세탁 서비스는 한섬 상품만을 대상으로 하며, 구매 후 3년 이내 제품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매 이력을 조회해서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03 결제 방법
세탁물 1개당 바우처 1개가 필요합니다. 가끔 세탁 불가 항목 중, 바우처 2개를 써서 신청이 되는 제품들이 있는데 해당 사항은 전화 문의해야 정확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04 특이점 or 요청 사항 기입
세탁물 의뢰 시 특이사항이나 요청 사항을 표기하면 반영해서 처리합니다. 얼룩이나 보풀 제거 등 특이점을 작성하면 더 신경 써서 작업하시는 것 같아요.
05 세탁 불가 상품
구매 후 3년이 경과되었거나 오랜 시간이 지나 원단이 약해진 상품은 세탁이 불가하며 타사 및 입점 브랜드 제품은 제외됩니다. 가죽류, 무스탕류, 밍크류 소재도 제외가 원칙입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바우처 2장을 이용해 가능하기도 하니 전화로 문의해 보세요.
06 신청 완료
신청 내용 작성을 마치고 포장 박스 수량을 적으면 신청이 마무리됩니다.
한섬 케어플러스 코트 세탁 후기
만료기간이 임박한 세탁 바우처가 있어 코트 제품 하나를 의뢰했는데, 그 후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01 소요기간
케어플러스 세탁의 경우 세탁물 물량에 따라 소요 시간이 달라집니다. 이번에 세탁물 폭증 기간에 의뢰하게 되어 한 달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보통 계절이 바뀔 때나 바우처 유효기간 만료 시점에 세탁물량이 늘어나는 것 같아요. 세탁 지연이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이 문자로 안내됩니다.
02 포장
코트 상품이라 부피가 제법 큰 상자에 포장되어 왔어요. 세심하게 포장되어 왔고 구김도 거의 생기지 않아 만족스러워요.
1. 부직포와 비닐의 이중 재질로 된 의류커버에 넣은 상태에서,
2. 택배 상자 바닥에 비닐을 깔고,
3. 그 위에 종이로 감싸 포장했더군요.
세심한 포장방식이 만족도를 높여주는 것 같아요.
03 상태 및 관리
새 옷으로 재탄생!
캐시미어 소재로 된 코트를 세탁 의뢰했었는데, 새 옷처럼 관리되어 돌아왔습니다. 특별히 부탁드렸던 코트결관리와 보풀 관리도 너무나 잘되어 있어서 굉장히 만족했어요.
세심한 관리
옷걸이 위에 종이를 감싸고 코트를 걸어주시는 방식이나,
옷커버 위에 방습제를 더해주시는 등의 세심한 관리도 너무나 만족스러워요.
04 만족도
한섬 케어플러스 세탁은 유료 서비스여도 신청하고 싶을 만큼 만족도가 큰 것 같아요. 고가의 옷에 맞는 세심하고 퀄리티 높은 서비스라 생각됩니다.
한섬 케어플러스 총평
아끼는 고가의 의류를 세탁 맡기고 실망했던 경우가 정말 많았어요. 실패가 없다는 명품 세탁업소에 의뢰하려니 가격이 또 넘사벽이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제게는 한섬 케어플러스 세탁 서비스의 가치가 높게 느껴지네요.
한섬 스타일 라이브에서 가끔 실패 후기를 접하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아직까지 무척 만족스럽네요. 횟수 제한이 있어서 아쉬울 뿐 입니다. 이 방식과 퀄리티가 변하지 않고 오래 유지되면 좋겠어요. (횟수가 늘어난다면 더 좋겠고요. ㅎㅎ)
한섬이 업계 최초로 비대면 세탁 서비스를 도입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옷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넘치는 한섬러들을 만족시킬 만한 세탁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이 만만치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부디 케어플러스가 종료되지 않기를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