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시스템 크링클 드로우스트링 플레어 스커트 구매 후기

외면의힘 2024. 7. 4. 20:39

크링클 드로우스트링 플레어스커트

처음 보았을 때부터 시스템 특유의 무드와 엣지가 느껴졌던 스커트. 멋 부리지 않은 느낌의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가 좋았고 스포티한 느낌도 살짝 나는 것이 멋스럽게 느껴졌다.

 

실물을 보니 예상대로 멋스러우면서도 편안한 분위기에 소재도 가볍고 컬러도 마음에 쏙 들어서 선택했다. 후기에 착용감과 소재에 대한 칭찬이 많았는데 입어보니 나 역시 같은 느낌을 받았다. 그럼, 하나하나 항목별로 후기를 공유해 보겠다.
 

기본정보

24년 SS시즌에 출시된 크링클 드로우스트링 플레어스커트는 한섬 시스템 제품으로 품번은  SY2E5WSC824W, 가격은 37만 5천 원이다. 면 37%, 나일론 60%, 폴리우레탄 3% 혼방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다크 네이비와 민트 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다. 초판 W품번의 인기에 힘입어 추후 다양한 버전의 시즌 리오더 품번들이 추가 출시되었다.
  

컬러

컬러명이 다크 네이비인데, 실제 보면 그레이 톤이 살짝 섞여 있다. 진한 네이비보다는 조금 더 편안하고 세련된 느낌의 네이비. 그레이가 살짝 섞인 것이 상의 컬러 매치에는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어떤 컬러의 상의를 입어도 잘 어울린다.
 

소재

면 37%, 나일론 60%, 폴리우레탄 3% 혼방 소재이며, 안감도 있는데 안감은 폴리에스터 100% 소재이다. 소재감이 아주 가볍고 바스락 거린다. 고시감이라고 하던가? 소재가 아주 얇지만 흐물거리지 않고 형태가 제법 잡혀서 핏이 예쁘다. 피부에 닿는 느낌도 부드럽고 가벼우면서도 덥지 않은 소재라서 여름 스커트로는 더할 나위가 없다.
 

디자인

기장
기장은 84.45센티미터인데, 160초반 키에는 제법 길게 느껴진다. 앞보다 뒤가 조금 더 긴 느낌인데, 불편할 정도의 기장은 아니고 길이가 길어서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것 같다. 
 
드로우스트링
허리가 전체 밴딩으로 처리되어 있는데, 밴딩 드로우스트링까지 더해져 제법 스포티 하다. 허리가 넉넉하게 나온 편이라서 스트링으로 조절해 가면서 입으면 편하다. 스트링에 조임 버클이 달려 있어서 조절도 편하다. 전체 밴딩이지만 뒤면에 지퍼 클로징 처리되어 있다.
 
슬릿
앞면 중앙 하단에 슬릿처리 되어 있다. 슬릿은 전체 기장의 1/3 혹은 1/4 정도로 깊지 않아서 조심스럽지는 않다. 활동할때 살짝씩 오픈되어 멋스럽다. 매우 시스템스러운 디테일이라 생각된다. 
 

A라인의 핏과 긴 기장감이 잘 어우러져 멋스럽다. 얇고 가볍지만 은근은하게 핏이 살면서 유지되는 느낌. 누군가는 후기에 비닐봉지 같다고 섰던데, 그렇게 흐물거리는 느낌은 절대 아니다. (하지만 그 정도로 얇고 가볍기는 하다.) 날씬해 보이는 것까지는 아니지만 뚱뚱해 보이는 핏도 아닌 것 같다. 허리 사이즈가 넉넉한 편이지만 사이즈 다운하는 것보다 정사이즈로 착용했을 때 더 스타일리시한 느낌.
 

착용감

일단 1. 허리가 밴딩이라 편하고 2. 소재가 가볍고 구김이 잘 가지 않아 편하며 3. 오염 걱정이 없는 컬러라서 편하다. 옷이 생각보다 더 가볍고 시원하고 편해서 구매후에 자주 입게 되는 것 같다. 집에서도 종종 꺼내 입게 되는데 막 티셔츠와 매치해도 스타일리해 보여서 아주 마음에 든다. 
 

W4품번과 비교

이번에 W품번과 W4품번을 비교해보고 구매했는데, 소재와 컬러 핏 모두에서 W품번이 더 마음에 들어서 W를 선택했다.
 
컬러
W품번은 그레이 & 네이비 컬러에 살짝 톤다운 된 편안한 컬러감이라 마음에 들었다. W4품번은 진하고 선명한 네이비 컬러로 정직한 네이비의 느낌이라 상대적으로 희소성이 느껴지지 않았음. 모델 사진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W품번은 첨부사진처럼 미세한 스트라이프가 있어서 더 자연스러운 컬러감이 도는 것 같다.

좌: WM4품번 VS 우: W품번


 

스커트가 기본적으로 허리가여유있게 나온 편인데, WM4품번은 더 루즈해서 허리가 너무 크게 느껴졌다. 물론 스트링이 있긴 하지만 스트링을 조이지 않아도 내려가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라 W품번으로 선택.
 
소재
소재는 둘다 가볍고 부드럽고 좋았는데, WM품번이 조금 더 무른 느낌이라 형태 유지가 잘 안 되는 느낌. W품번은 보기와는 달리 은근 A라인이 잘 유지되어 W품번으로 선택.
 

총평

애초에 시원하고 편하게 입으려고 구매한 옷인데, 구매 의도에 100% 부합 한 것 같다. 시스템 옷의 분위기를 좋아하지만 작은 체구라서 소화가 안 돼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크링클 드로우스트링 플레어스커트는 체구가 작은 사람도 충분히 멋스럽게 소화할 수 있는 옷이다. 스포티하면서도 은근 여성스럽고 멋 부린 듯 안 부린 듯 스타일리시한 아이템.
 
모델처럼 티셔츠와 매치해도 예쁘지만 여성스러운 니트나 블라우스와 매치해도 생각보다 잘 어울린다. 대신, 상의를 단정하거나 여성스럽게 입을땐 스트링을 정리해 주면 좋다.
 
무릎 나온 바지와 안녕하고 집에서도 멋지게 입고 싶다면 구매를 강력추천!
 

크링클 드로우스트링 플레어 스커트
품번: SY2E5WSC824W
가격: 375,000원
제조국: 한국
제조연월: 24.04

 

크링클 드로우스트링 플레어스커트, 더한섬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