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듀로이 테이퍼드 팬츠
언젠가부터 SJSJ 겨울시즌 옷들이 예뻐 보인다. 뒤늦게 알게 된 건가 싶기도 하고...
SJSJ는 어린층을 타깃으로 하는 영한 브랜드라는 생각이 있어서 관심을 갖지 않았었는데, 작년 시즌 제품 중 두 개나 성공으로 마무리되어 호감도가 훅 높아진 듯
에스제이 코듀로이 테이퍼드 팬츠는 재질 좋고 착용감도 편한 데일리 팬츠. 수많은 리뷰수가 증명하듯 손이가고 활용도가 좋은 만족템
기본정보
23FW 시즌 출시된 코듀로이 테이퍼드 팬츠는 한섬 SJSJ 제품으로 품번은 SJ2DAWPC842W, 가격은 25만 5천 원이다. 면과 스판 혼방 소재로 컬러는 오트밀, 다크 네이비, 라이트 핑크 세 가지로 출시되었다.
소재
면 98%, 폴리우레탄 2% 혼방 소재. 도톰한 편이며 약간의 광택감이 느껴지는 재질.
코듀로이 재질도 천차 만별인데,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게 두께. 나의 코듀로이 팬츠를 입는 목적은 보온이라서 재질이 얇은 골덴 제품은 선호하지 않는다.
에스제이 골덴 팬츠는 도톰해서 일단 합격이었고 은은한 광택감이 고급스러움까지 느껴져서 더 만족스러웠다.
핏
아주 무난한 테이퍼드 핏. 날씬해 보이지도 뚱뚱해 보이지도 않는 자연스러운 느낌.
기장감은 키작은 사람들에게 딱 좋다. 55 사이즈 기준 총장이 93센티 정도로 발목이 살짝 보이는 정도. 단화에도 굽 있는 신발에도 예쁜 기장. 165 이상 이신분들은 짧다고 느끼실 듯.
후기에는 허리가 크다는 분들도 있던데, 나는 사이즈 업했음. 원래 입던 사이즈는 허리가 여유가 없었고 골반부분도 타이트한 느낌이라 불편했음.
사이즈 업하니 허리가 많이 남긴 하는데 착용감이 편해서 만족. 복부나 골반 부분에 살집이 있으면 여유있게 선택하는 것을 추천.
컬러
OT(OTMEAL), DN(DARK NAVY), LP(LIGHT PINK) 세 가지 컬러
입어보니 날씬해 보이는건 네이비였는데 오트밀 컬러가 더 마음에 들어서 오트밀 선택. 밝은 색이지만 톤 다운된 느낌이라 세련되면서 여기저기 매치하기도 좋은 컬러. 겨울 착장에 배합하기 좋은 컬러감.
디테일
단추
팬츠와 같은 컬러의 단추를 부착해 더욱 깔끔해 보인다.
포켓
5포켓 디자인으로 양 사이드와 엉덩이에 깔끔한 포켓들이 있음
전체적으로 깔끔한 편으로 디자인적 요소가 많지 않은 팬츠
총평
FW 시즌이 시작되면 니트 팬츠와 코듀로이 팬츠는 꼭 사게 되는 것 같다. 코듀로이 팬츠는 재질도 컬러도 천차만별인데 여러 가지 면에서 흡족했던 아이템이 아닌가 싶다.
SJSJ에서 코듀로이를 처음 사보았는데 대성공. 에스제이는 가격도 착한 편이라 이런 기본 아이템들이 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자주 입을 데일리 코듀로이 팬츠를 찾으시는 분들께 강추!
코듀로이 테이퍼드 팬츠
품번: SJ2DAWPC842W
가격: 255,000원
제조국: 한국
제조연월: 2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