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에 실용적인 아이템들을 판매하는 유니클로. 여성 겨울 라인 중 가성비 아이템이자 인기 아이템 두 가지 비교해 보려 합니다. 저의 착용 경험에 근거한 솔직한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보아후리스 크루넥 가디건
작년 겨울 구매했던 유니클로 보아 후리스 크루넥 가디건은 적당한 보온력과 편안한 착용감의 매력인 제품입니다. 처음 이 제품을 보았을 땐 왜 이름을 자켓이 아니고 가디건으로 지었는지 의아했으나 입어보니 자켓과는 다른 루즈한 매력이 있더군요.
1. 기본정보
매년 출시되는 유니클로의 스테디라인. 겉감 안감 모두 폴리에스터 100%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재생섬유로 만들어지는 제품입니다. 컬러는 해마다 달라지는데 24년 겨울에는 그레이, 핑크, 내추럴, 베이지의 4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올해는 제조국은 베트남 가격은 49,900원입니다.
2. 특징
칼라가 없는 크루넥 디자인으로 둥글게 처리된 네크라인 덕분에 다른 옷들과 레이어드 해서 착용하기 용이합니다. 네크라인과 밑단 소매 라인등 옷의 바깥쪽은 이중 마감 처리 되어 디자인이 더욱 깔끔해 보입니다. 버튼으로 여미는 형태이며 포켓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따듯하면서도 부드러운 플리스 소재로 보온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겉감은 뽀글하게 섬유가 뭉쳐진 모양이며 안감은 마치 세무와도 같은 부드럽고 따스한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겉감은 디자인적으로 보기 좋고 안감은 착용감이 매우 우수해서 입을수록 만족했던 아이템입니다.
3. 후기
쌀쌀한 사무실에서 입거나 집에서 난방을 세게 하지 않을 때 입기에 아주 좋았던 것 같습니다. 거의 겨울부터 초봄까지 내내 입었던 것 같아요. 가디건 같은 형태로 되어 플러피얀 후리스 재킷에 비해 답답함이 없고 또 적당히 따듯해서 겨울철 실내 활동시 입기에 적당했습니다.
세탁기 세탁이 가능한 제품이라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세탁 이후에도 변형이 별로 없고 내구성도 좋은 편입니다. 후리스 제품이지만 털 빠짐이나 묻어남이 없어서 이너를 편하게 매치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디자인의 특성상 핏을 여유롭게 입는 것이 더 멋스럽고 예쁜 것 같아요. 저도 입어보고 여유 있는 핏이 예뻐서 평소보다 한 사이즈 업해서 구매했는데 매우 만족합니다.
플러피얀 후리스 풀집 재킷
플러피안 후리스 풀집 재킷은 몇 년째 입고 있는지 기억이 안 날 만큼 오랫동안 착용해 온 제품으로 온 가족이 모두 하나씩 가지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1. 기본정보
플러피안 후리스 재킷은 유니클로의 FW 시즌 시그니처와 같은 제품. 재생섬유로 된 폴리에스터 100%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올해는 총 10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39,900원이고 남성, 여성, 키즈 라인이 모두 나오는 제품입니다. 제조국은 방글라데시, 인도, 베트남 등 제품에 따라 달라집니다.
2. 특징
폴리에스터를 마치 양털과 같은 느낌으로 만든 인조양털, 플리스 소재로 제작된 제품으로 안감이 따로 없이 겉과 안쪽 모두 동일한 재질입니다. 플러피라는 이름처럼 털이 길고 풍성해 마치 퍼 제품을 입은 듯한 착각을 갖게 합니다.
섬유의 길이가 긴 소재로 보온성이 탁월하며 적당히 슬림한 핏에 목까지 감싸주는 디자인으로 웬만한 경량 패딩보다 훨씬 따듯합니다. 밑단과 소매닷에는 이중 마감처리되어 바람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줍니다.
3. 후기
다른 브랜드의 플리스 제품도 착용해 보았지만 유니클로 제품만큼 따듯한 제품이 드문 것 같습니다. 이 만한 가격에 이만큼 따듯한 제품을 만나기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두께나 무게에 비해서 놀랄 정도의 보온성을 가진 제품 같아요. 아마 이런 장점 덕분에 베스트셀러가 된 게 아닐까 싶습니다.
세탁기로 세탁이 가능한 제품인데, 세탁 후에 털 뭉침 현상이 생기는 단점은 있었습니다. 털 뭉침은 빗으로 빗어주면 다시 원상회복이 되긴 합니다. 새 제품의 경우 초반에 털 묻어남이 꽤 있어서 어두운 색 이너를 착용하면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보아 후리스 제품보다는 내구성은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섬유의 특성과 가공법이 달라서 오는 차이 같습니다.
지금까지 유니클로 겨울 방한 가성비 아이템 두 가지 제품을 착용해 본 후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께는 플러피얀 후리스 재킷을 취위를 덜 타는 분께는 보아 후리스 가디건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