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마인 크로셰 후드 니트 가디건 구매 후기

외면의힘 2024. 6. 19. 10:00

크로셰 후드 니트 가디건

초판이 출시되었을 때부터 눈여겨본 제품이다. 크로셰 패턴을 좋아하는데 초판의 경우 코럴 컬러는 내 취향이 아니었고, 화이트는 등 부분의 M로고 배색의 컬러가 너무 도드라지는 점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패스했다.

 

이후 소재 변경으로 리오더 된 WP품번은 마침 선호하는 네이비 컬러가 추가되었고 뒷면의 로고 컬러까지 도드라지지 않는 컬러로 배색된 점이 맴쏙이라 구매 결정!

 

기본정보

23년 7월에 출시된 '크로셰 후드 니트 가디건'은 한섬 마인제품으로 품번은 MN2D5KCD584WP, 가격은 69만 5천 원이다. 초판 W품번은 면혼방에 화이트와 코랄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었고, 이후 출시된 WP품번은 면 100% 소재에 컬러는 화이트와 네이비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다. 

 

컬러

딥한 네이비 컬러가 고급스럽다. 코튼 소재의 크로셰 소재가 화이트 컬러와도 잘 어울리지만 네이비 컬러와도 제법 잘 어울린다고 생각이 든다. 네이비라 그런지 화이트 크로셰 제품보다 조금 더 포멀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것 같다.

 

여성스럽고 청순한 느낌을 내고 싶을 때 화이트 컬러의 이너와 매치하면 예쁘다. 화이트 톤의 원피스나 스커트와 매치하면 청량하면서도 청순한 느낌이 나는 것 같다.

 

소재

면 100%의 니트 소재. 마치 손으로 짠 듯한 느낌의 니트 소재이다. 원사 자체가 밀도감이 있고 튼튼해서 무게감이 꽤 느껴진다. 크로셰 제품의 경우 원사의 퀄리티가 좋지 않으면 가볍고 저렴해 보여서 자치사면 촌스러운 룩이 되기 쉬운데 마인 크로셰 니트는 굉장히 고급스럽다. 

 

무게감이 있는 편이지만 입었을 때 무겁다는 느낌은 별로 들지 않는 것 같다. 두께감도 꽤 있는 편인데, 원사 자체에 청량감이 있어서 덥지 않고 되려 시원한 편이다. 크로셰 특유의 비침도 있어서 한여름까지도 입을 수 있을 것 같다.

 

디자인

크롭기장

총장 47cm 정도로 기장감이 짧은 편이다. 크롭 기장 덕분에 영한 느낌이 나는 것 같고 스커트나 원피스 및 와이드 팬츠와도 잘 어울린다. 크롭 하지만 앞보다는 뒤가 조금 더 긴 편이라서 많이 부담스럽지는 않다. 앞 기장은 배꼽정도, 뒷 기장은 허리와 골반 경계까지 내려온다. 

 

후드 

크로셰 니트 가디건에 후드가 있는 경우를 많이 보지 못했던 것 같은데, 그래서 더 반가웠던 제품. 후드의 존재가 자칫하면 올드한 그래니룩이 되기 쉬운 크로셰 니트에 영한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는 것 같다. 몸판과 후드가 이어지는 경계 부분이 세일러 카라처럼 보이는데, 이 점으로 인해 페미닌 무드가 더해지는 느낌.

 

단추

마인 제품을 좋아하면서도 단추 때문에 패스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는 다행히(?) 단추가 과하지 않아서 좋았다. 무광 소재의 메탈 느낌의 단추인데, 로고가 양각 처리되어 있고 그 위에 네이비 스트라이프 패턴이 더해져 단추 덕분에 마린룩 느낌이 든다. 옷의 느낌이나 컬러와 단추의 디자인이 아주 잘 어울린다. 오랜만에 대만족!

 

뒷면 로고

등 뒷면에 색실로 M자 로고가 새겨져 있다. 화이트컬러의 경우 핑크 & 오렌지 색실로 되어 눈에 많이 띄는 편이고 네이비 컬러의 경우 같은 네이비 컬러에 톤과 다른 컬러로 새겨져 있다. 로고가 도드라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네이비로 선택.

 

슬릿

좌우 양옆에 슬릿 처리 되어 언밸런스한 앞 뒤 기장의 디자인적 요소를 잘 살려주는 것 같다. 마인답게 슬릿 부분이나 끝단 등의 마감이 매우 훌륭하다. 크로셰 디자인은 자칫하면 손상되기 쉬운데 마감이 잘되어 만족스럽다. 

 

보는 것보다 입어보니 핏이 참 예쁘다. 일단, 기장감이 크롭 해서 귀엽고 영해 보이는 느낌이 있다. 품은 여유가 있지만 착용하면 몸에 맞게 핏 된다. 무게감이 있는 것 같은데 또 늘어짐은 없고 모양이 탄탄하게 유지되어 핏이 예쁘다. 역시 마인 니트는 착용해 봐야 진가를 알 수 있는 것 같다.

 

착용감

처음 옷을 받아보고 무거워서 불편할까 싶었는데 입고 활동해 보니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았다. 오히려 가볍게 날리는 니트에 비해 안정감이 느껴져서 편안한 느낌. 두께감이 있어서 더울까 봐 걱정했는데 소재의 촉감이 시원하기도 하고 크로셰 짜임 사이로 적당히 통풍이 되어 덥지 않다. 장마철 대비용이나 에어컨 바람 커버용으로 딱 좋은 것 같다. 

 

총평

크로셰 니트를 좋아해서 작년부터 눈 여겨본 제품이었는데,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라 한 번은 참고 넘어갔다. 다행히 상설까지 넘어와 좋은 가격에 겟하게 되어 기쁘다. 후드 니트를 좋아해서 여러 개 가지고 있지만 이 마인 니트는 특유의 유니크함으로 기존 제품들과 겹치는 느낌이 없는 것 같다. 

 

가격이 높았던 제품답게 소재가 정말 탄탄하고 고급스럽다. 다른 크로셰 니트처럼 조심조심하면서 입지 않아도 돼서 좋다. 면 소재 니트임에도 늘어지는 느낌도 없고 쫀쫀하고 탄탄하다. 

 

마린룩 느낌도 나고 크루즈 컬렉션 느낌도 나는 니트 가디건. 여름 바캉스에 꼭 챙겨가야 할 필수템!

 

크로셰 후드 니트 가디건
품번: MN2D5KCD584WP
가격: 695,000원
제조국: 한국
제조연월: 23.07

크로셰 후드 니트 가디건 MN2D5KCD584WP, 더한섬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