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한섬 마인 스트레이트 팬츠 구매 후기

외면의힘 2024. 4. 18. 16:56

스트레이트 팬츠

처음 봤을 땐 보세 브랜드에서도 볼 수 있는 평범한 정장바지 같아서 별로 관심을 갖지 않았다. 그러다 매니저님께서 구매하셨다는 이야기에 혹해서 입어보게 되었다.

 

막상 입어보니 다리가 아주 길어 보이고 늘씬해 보였다. 착용감도 무지 편했다. 구김도 잘 가지 않고 입기 정말 편해 매일 입으신다는 말씀에 데려오게 되었다.

 

탄탄하면서고 구김 없는 소재는 텐션이 좋아 착용감이 정말 편하다. 허리가 넉넉하게 나온 편인데, 이너 밴딩처리까지 되어 장시간 착용에도 피로감이 없는 제품. 득템!

 

기본정보

22년 11월 출시된 '스트레이트 팬츠'는 한섬 마인제품으로 품번은 MN2D1WPC926W, 가격은 37만 5천 원이다. 폴리에스터 90%와 폴리우레탄 10% 혼방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네이비와 그레이지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다.

 

소재

폴리에스터 90%에 폴리우레탄 10%가 혼방된 소재다. 차르르 하게 떨어지는 느낌이다. 찰랑하지만 가볍기만 하지는 않고 약간의 두께감과 무게감이 느껴진다. 촉감은 매끈한 느낌은 아니고 살짝 까끌한 듯 청량감이 느껴지는 소재다. 어느 정도 두께감이 있지만 덥지 않아서 초여름까지는 입기 괜찮다. 구김이 거의 생기지 않는다. 관리하기 아주 편한 소재다. 

 

색감

진한 솔리드 네이비 컬러라서 더 날씬해 보이는 것 같다. 팬츠 디자인에 네이비 컬러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네이비 컬러로 선택했다. 화이트 계열 상의와 매치하면 깔끔하게 예쁘다.

 

핏이 정말 예쁘다. 골반과 허벅지까지 핏 되면서 그대로 일자로 내려오는 핏이다. 스트레이트이지만 딱 붙지는 않고 어느 정도 여유가 있는데 그 정도의 여유가 오히려 더 날씬해 보이게 하는 것 같다. 끝단 부분이 미세하게 살짝 넓어서 더 날씬하고 여성스러운 핏이 연출되며 다리도 1.5배 정도 길어 보인다. 

 

골반 쪽과 허벅지 부분은 핏 되지만 허리가 좀 큰 편이라 허리의 남는 부분 때문에 착용 시 배 부분이 조금 나와 보인다. 상의를 넣어 입으면 배부분이 조금 안 예쁜 것 같고 허리선을 살짝 넘는 니트나 재킷과 코디하는 게 제일 예뻐 보이는 것 같다.

 

착용감

와이드 팬츠가 아님에도 신축성이 좋은 편이라 와이드 팬츠처럼 편하다. 허리도 많이 넉넉해서 야근이 많은 날이나 몸이 무거운 날 입기에 좋다. 가끔 정장바지 중에서 데님 팬츠나 트레이닝팬츠처럼 편한 아이들이 있는데 바로 그런 바지다.

 

160 초반 키에 수선이 필요 없는 기장이다. 발목 선에 딱 보기 좋게 떨어지고 단화를 신어도 끌리지 않는다.

 

내구성

스판이 혼방되어 있지만 늘어짐은 거의 없다. 막 구르면서 입어도 크게 망가지지도 않고 관리도 어렵지 않다. 오염이 조금 생겨도 조물조물해 주면 금세 없어진다. 

 

디자인

버튼

여밈 버튼에 M로고가 꽤 볼드하게 새겨져 있는데, 이게 여밀 때마다 조금 거슬린다. 긁히는 느낌이랄까? 표면이 매끈하게 처리되었다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있다.

 

뒤 허리 부분에도 버튼이 추가로 달려 있다. 장식적인 요소인 것 같은데 의자에 앉았을 때 거슬리는 경우가 있어서 사족이 아니었나 싶다.

 

슬릿

밑단에 슬릿이 있다. 보통 밑단 슬릿은 바깥쪽에 있기 마련인데 마인 스트레이트 팬츠에는 신기하게도 슬릿이 안쪽에 있다. 슬릿이 있어서 끝 부분이 살짝 벌어지면서 아랫부분에서 세미 부츠컷스러운 라인이 나온다. 그래서 핏이 더 예쁘게 보이는 것 같고, 신발을 신을 때도 울지 않고 아래로 쭉 뻗어 다리가 더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포켓

양쪽 사이드에 포켓이 있다. 주머니 사이즈는 넉넉한 편이다. 하지만 골반쪽이 핏 되는 디자인이라서 주머니를 수납 용도로 사용 하긴 어렵다. 엉덩이 양쪽에 있는 포켓은 페이크 포켓이다. 

 

총평

기본에 충실한 정장 팬츠

 

마인에서 나오는 옷들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 것 같다. 첫 번째는 마인의 컬러가 담긴 시즌 제작 제품들이고 두 번째는 조금 심심한 기본 정장 라인들이다. 마인 스트레이트팬츠는 기본 정장 라인에 속하는 제품이다. 이번 시즌에 꼭 사야 하는 한정판의 느낌은 아니지만 있으면 두고두고 잘 입고 손이 자주 가는 그런 아이템이다.

 

스트레이트 핏과 네이비 컬러라는 조합이 더해져 기본 아이템이 되었고, 거기에 편안하고 실용적인 소재까지 더해지니 필수 아이템이 되었다. 실용적인 마인 스트레이트 팬츠는 정장을 메인으로 세미 캐주얼까지 넘나들며 활용 가능하다.

 

스트레이트 팬츠
품번: MN2D1WPC926W 
가격: 375,000원
제조국: 한국
제조연월: 22.11

스트레이트 팬츠 MN2D1WPC926W, 더한섬닷컴